crossorigin="anonymous"> 건강챙기기에좋은것은무엇일까요? google-site-verification=mwk8AB3OMhmfNjS95pwoWR2ZGPS--Yu8qsHNkNXx1k0
본문 바로가기
사회일상

건강챙기기에좋은것은무엇일까요?

by 전통놀이채애현 2023. 1. 12.
728x90
반응형

건강 챙기는 방법

건강하시지요 라는 평안의 인사를 자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예전에는 진지 드셨 어요?라는 인사말을 쓰기도 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인사말에도 변화가 있다. 온라인의 뉴스를 접하면 다양한 사건 사고가 있는 시대라고 본다. 불안, 스트레스, 만성피로, 주식중독 등 서점가는 지금 '정신과 의사 전성시대'일 정도로 정신과 의사들이 한 달 동안 6권이나 책이 출간되었을 정도다.

이 책들은 스트레스, 외로움, 만성피로, 주식중독 등 불안 달래주어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본다. 저는 초보작가이자 전통놀이, 한국 문화를 알리는 사람이다. 전통놀이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건강이 최고라는 것은 인정할 것이다.



여러분은 건강을 위한 휴식 시간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1. 좋아하는 일로 시간 보내기
독서는 일상이고, 겨울철에는 온천 욕을 즐겨한다. 저의 취미 활동은 건강을 지킨다. 최고의 적은 스트레스이다. 저에게 피로나 스트레스해소에 최고가 온천욕다. 그런데 온천이 멀고 이동수단이 불편하다면 쉽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면 뭐가 좋을까? 반신욕이나 족욕을 권장한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으면 된다.


2. 걷기이다.
저의 노모는 팔순이 넘었다.
예전에는 농사일로 허리가 아프셨는데 지금은 아들 덕분에 스스로 건강을 챙긴다
하나뿐인 아들이 외국에서 생활을 한다. 하지만 출국하기 전 걷기 숙제를 내줬다. 그래서 열심히 걷기 운동을 하다 보니 초기 당뇨증상도 없어졌고, 다리의 근력도 붙 어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 된 다고 하신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연세가 도시 니 소화는 예전과 같지 않아 서 체하기도 잦아 소식하고 계신다.


3. 건강보조식품 복용
여러분은 어떻게 건강을 챙긴 시나요? 저는 책과 전통놀이를 하면서 건강보조식품으로 챙긴다. 나이 들수록 단백질, 콜라겐 등을 많이 섭취하라고 한다. 그러나 들은 것은 있으되 실제로 효과가 없는 것도 있다. 돼지껍질에 콜라겐이 있다고 먹지만 실제로는 우리 의 옆구리살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어 섭취가 부작용이 되기도 한다. 건강보조식품도 약을 드시는 분이나 몸에 이상이 있으신 분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다.


4. 적절한 수면
낮잠 10분은 보약보다 좋다고 한다. 특히 봄철 춘곤증으로 힘들어한다. 잠시 낮잠은 업무의 효율도 높인다. 적당한 낮잠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업무에 지칠 때 머리 식힐 겸 시도해 봐도 좋다.


5. 건강한 식습관
소식하면 오래 산다고 한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다. 소식을 하면 위를 보호할 수 있어 좋다. 육류보다는 단백질 섭취와 풍부한 야채도 좋다.


건강 챙기는 방법은 운동으로 도함수 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기본은 잘 먹고 잘 자는 것부터라고 생각한다.
특히 70%의 수분으로 되어 있는 인간에게는 충분한 수분섭취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오늘은 봄날씨처럼 포근하다.
황사, 미세먼지로 일상이든 날씨가 모처럼 좋다.
우리의 건강도 봄날처럼 포근하고 맑으면 좋겠다.
새해는 건강 챙기시며 경제적 여건도 좋아지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