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메모가주는힘 google-site-verification=mwk8AB3OMhmfNjS95pwoWR2ZGPS--Yu8qsHNkNXx1k0
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메모가주는힘

by 전통놀이채애현 2022. 12. 7.
728x90
반응형

메모가 주는 힘

메모의 기술은 대단합니다. 어제의 나를 변화시킬 작지만 강력한 힘은 메모에 있습니다.

메모의 힘
메모는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고 생각을 정리해 줍니다. 메모는 자신의 복잡한 감정을 정리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고민거리를 글로 쓰면서 정리하면 고민이 바로 해결되기도 합니다.

메모의 습관의 일과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 다. 쓰고, 생각하고, 이해하는 방법은 사고의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이 글은 사이토 다카시의
《메모의 재발견 》이라는 책을 참고하여 적어 봅니다.

메모는 사회생활을 하는데도 중요한 기술입니다.
토마스 에디슨, 아인슈타인, 벤자민 플랭클린 등 위대한 천재나 인물들이나 예능계의 대부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 봤을 만한 이름을 가진 천재이자,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비결은? 바로 “메모하는 습관”을 가 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메모의 성실함 이 몸에 베인 그들은 바로 “메모광”이었습니다.

메모는 사업의 이윤 창출과 생산 증대의 도구뿐만 아니라 일상의 삶에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없이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수단입니다.

메모광,
아인슈타인의 유명한 일화

어느 날 기자가 인터뷰하다 전화번호를 묻자 아인슈타인은 수첩을 꺼내 들었다. 당황한 기자는 아인슈타인에게 조심스럽게 질문을 했다. '선생님 혹시 댁의 전화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시는 건 아니 시겠지요?'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대답했다. “메모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굳이 기억하 고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라고 답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아인슈타인은 메모를 통해 두뇌를 창조적 이고 효율적으로 잘 활 용한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 니다.

메모하나가 미래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뉴턴의 꼼꼼히 생각을 정리 해 메모 노트를 만들었습니 다. 과학자들은 뉴턴의 메모 노트를 위대한 과학이 샘솟은 원천이라고 부르기도 했습 니다.

메모하면 링컨 대통령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링컨은 책을 읽다가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있으면 늘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좋은 말을 하면 반드시 늘 곁에 둔 종이에 메모를 했다고 합니다.

종이가 없을 경우에는 널판 지에도 적었다고 합니다. 자신이 만 든 스크랩북을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며 필요시에 메모하는 습관이 있었다고 합니다.

발명왕 에디슨이 천재라고 불리는 까닭도 어렸을 적 난청을 앓았지만 초등학교 중퇴 학력의 소유자인 그가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노력의 산물이다'라는 그의 말 뒤에는 평생 발명을 위해 3,400여 권의 엄청난 양의 메모가 영감을 주고 뒷받침 해주고 있었습니다.

이처럼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메모의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전화기를 어디 뒀는지 자주 기억을 못하고 깜밖하는 제 자신을 볼 때 큰 일이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같은 장소에 물건을 두라는 답을 얻었습니다. 이유는 반복적인 활동은 뇌가 잊지 않고 기억 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리할 때 같은 원리로 같은 자리에 물건을 놓으며 정리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기억력을 위해 메모하는 습관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이 시험을 볼 때, 단어를 외울 때나 성경공부를 할 때 저는 쓰면서 외우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입으로 말하면서 외우기를 하다 보니 머리에도 쏙쏙 잘 들어왔습 니다.

공부하는 방법을 기존과 다르게 문제와 답을 쓰면서 했습니다. 그 결과 성인이 되었는데도 시험에서 100점을 맞은 일이 있었습니다.

저는 머리가 좋지 않습니다. 늘 잘 잊어버리는 제가 메모를 통해 직접 체험한 결과이므로 당신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도 신기한 것은 자신이 하는 일은 잊지 않고 잘하는 것이 신통방통합니다. 제가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일이라 서일까요? 반복적인 강의라 서 그럴수도 있지만 자료를 찾아도 머리에 잘 들어옵니 다.

손으로 쓰는 메모를 통하여 생각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 다. 결국 머릿속에 생각을 기록하는 것은 잠재의식을 일깨우는 과정이라고 생각 합니다.
메모하는 사람은 긍정적이고 열정적이며 적극적인 사람으 로 만들어 줍니다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메모는 기억을 하게 만들어 장기적으로 보관하게 하고 경험의 기록을 통하여 미적, 감성을 자극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메모는 긍정적 태도와 객관적 태도를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수단입니 다.
우리 일상에 메모를 적극적 으로 끌어들여 일의 성공은 물론 마음까지 건강하게 가꾸면 어떨까요? 스트레스도 관리할 수 있습니 다. 일의 결과를 바꾸는 것이 메모의 기술입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 니다. 실천이 중요합니다.
응원합니다.
축복합니다.
당신에게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