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행복, 건강챙기는 법
잠은 보약이라고도 합니다. 6~8시간 꼭 단잠을 주무세요.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누워서도 자신만의 운동을 하세요.
간단한 스트레칭 후에 일어나세요. 입꼬리 올리고 파~라며 헛웃음도 쳐세요. 하루가 기분 좋아질 것입니다.
일어나서는 입 안을 깨끗이 헹구거나 양치를 꼭 하시고, 따뜻한 물을 한잔 추천드립니다.
아침식사는 절대 거르지 말고, 야채를 많이 드세요.
아침식사때문인 것 같은 사례는 제가 아침을 게을리했더니 당뇨경계치 까지 왔는데 꾸준히 챙겨 먹고 걷기 운동하니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삶은 계란, 또는 프라이는 2개 드시고 30분 후에 탄수화물 또는 두유 한 잔도 좋아요
매끼 빠지지 마시고 양파와 오이를 꼭 드세요. 양파는 혈전 청소부라고 하네요. 오이는 장내의 노폐물 배출자 라고 하네요
나이가 들수록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육류로는 오리고기, 흑돼지 앞다리살이 좋아요.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입니다.
붉은 고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수육으로 섭취하세요. 굽거나, 볶는 것은 안 좋습니다. 생선도 좋아요.
포화지방산 고기는 되도록 멀리하세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인간은 원래 채식을 하고 자라서 그렇다네요
되도록이면 밀가루 음식은 자제하세요. 국수, 빵, 수제비, 과자, 등등 그것은 바로 포도당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췌장이 인슐린 만드느라 힘들죠. 노후에는 고혈압이나 당뇨로 이어집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 없이 먹는 튀김요리, 통닭, 햄버거, 피자, 마요네즈도 몸에 안 좋습니다. 통닭은 저도 좋아해요
그러나 건강을 위해 자제를 합니다.
밤늦은 시간에는 야식을 자제하세요. 6시 이후에는 음식을 자제하셔도 좋습니다.
잠들기 전에 뜨거운 물 한잔으로 몸을 편히 잠들게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저녁 시간의 많은 수분 섭취는 소변으로 수면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족 식단은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최상이죠. 그래서 대단히 중요한 것입니다.
이것만 알고 실천해도 건강하게 백세시대로 가는데 이상 없습니다.
인간에게 생기는 치매는 나이 먹고 늙어서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치매는 물을 잘 마시지 않아 생기는 병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물이 없어도 살 수 있는 부분부터 물 공급을 차차 줄여나갑니다.
물을 잘 마시지 않는 30대부터입니다. 점점 나이들 수록 더 마시지 않습니다. 그럼 우리 몸 중 어디가 먼저 늙어 갈까요?
바로 피부입니다. 피부가 말랐다고 죽지는 않지만, 피부가 먼저 늙어가는 겁니다.
그래도 물이 부족하면 다음 어디를 줄여 나갈까요? 장기입니다. 이 때는 5~60대가 되겠네요.
이때부터 여기저기 아파지는 곳이 많아지는 겁니다. 물론 그동안 많이 사용하기도 했지요
마지막으로 물이 부족하면 뇌에 물 공급이 잘 되지 않습니다. 드디어 뇌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노인이 되면 질환 중에서 뇌 관련 질환이 가장 많습니다
※ 물 부족은 만병에 근원입니다. 반대로 물만 잘 드셔도 질병 80%는 스스로 낫는다고 합니다.
물을 잘 드시면 치매 예방됩니다. 치매도 늦출 수 있습니다.
문제는 물이 목에 걸려서 먹지 못하는 데 있습니다
옛날 노인들이 하시는 말씀 중에 물도 돼서 마시지 못한다며 한 모금도 못 마시는 노인들도 많았습니다.
사람이 늙어서 죽을 때는 몸에 수분이 거의 빠져나가 양자 파동이 없을 때 죽는 것입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꼭 들이세요
모든 건강과 질병은 식생활 습관과 생활 습관이 90%입니다. 부모로부터 유전으로 물려받은 질병도 습관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온(常溫)의 물만 마셔도 몸은 몰라보게 건강해집니다.
암세포는 저체온상황에서 활성화되고, 고체온에서는 얼씬도 못합니다. 우리가 병에 걸리면 일단 몸이 불덩이가 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몸이 스스로 알아서 체온을 높여 몸속에 들어온 병균을 죽이거나 퇴치하여 살리려는 생명의 자생능력 때문입니다.
몸이 건강해지려면 일단 가정에서부터 생수나 식수를 냉장고 안에서 밖으로 끌어내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 건강정보 중에서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요. 갑부들도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것이 있어요
바로 건강입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고 짬나실 때 걷기도 좋습니다.
저는 맨발 걷기 간간히 실천합니다. 맨발 걷기는 당뇨약을 드시면 주치의들과 상의하세요.
자신에게 맞는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겨울철에는 목도리 필수 잊지 마세요.
몸을 따뜻하게 하시고 물 마시기 권장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되시고
당신에게 좋은 일이 눈사태처럼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건강하게 오래사는 백세 장수를 지키는 법
728x90
반응형
반응형
댓글